혁신도시 뉴스

게시판 상세내용
제목 진주혁신도시 토지보상 착수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07-05-14 00:00:00.0
첨부파일 첨부파일 혁신도시 건설 후보지역 현장 방문.jpg


경남혁신도시지구인 진주시 문산. 소문. 금산 일대에 대한 토지보상 절차가 본격적으로 착수돼 늦어도 7월부터는 보상금 지급이 시작될 것으로 보인다.

진주시는 지난 3일 문산농협 회의실에서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보상설명회를 개최한데 이어 11일 오후 호탄동 소호마을에서 공동시행사인 경남개발공사가 참여한 가운데 설명회를 가졌고 14일 문산실내체육관에서 시와 주택공사. 경남개발공사 등 사업시행자 공동주최로 혁신도시 보상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설명회는 혁신도시 내 지역과 관계없이 토지소유자 1천400여명과 임차농 등 이해관계인이 참석대상이며. 보상 절차와 종류. 이주 및 생활대책. 협의 양도시 택지공급 등 보상안내와 보상금 지급방법. 기타 세제안내 등에 관한 자세한 설명이 있게 된다.

진주시를 비롯한 사업시행자는 보상설명회를 계기로 본격적인 지장물 조사를 실시하고 이달 중순 보상계획을 공고할 계획이며. 이때부터 보상절차. 방법. 시기 등을 제시한다.

이어 2주간의 열람·이의신청 기간을 거쳐 6월부터 토지감정평가에 착수해 7월 중으로 보상협의를 시작. 약 4천200여억원의 보상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그동안 혁신도시 개발계획 및 실시계획 수립승인 등 절차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으며. 20일께 건교부에서 개발계획 승인이 되면 주택공사 등 12개 공공기관의 위치와 면적이 구체적으로 확정된다”며 “당초 정부가 계획한 올 10월 공사 착공은 무난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강진태기자 kangjt@knnews.co.kr (2007.5.11)

목록